뚜뚜의 밥상

[레시피] 초간단 참치마요 샌드위치 만드는 법 (feat. 비건마요네즈)

위클리 뚜뚜 2023. 7. 25. 15:34
728x90

안녕하세요 뚜뚜에요:)

요즘 비건마요네즈에 푹 빠져서 오늘은 참치마요 샌드위치를 만들어볼거에요.

비건마요네즈가 일반 마요네즈보다 칼로리는 조금 다운됐지만, 그래도 고열량이니 모두 유의하세용.


참치마요 샌드위치

 [재료]

(2인분 기준)

 

참치 150g(1캔)

오이 0.5개

로메인 상추 4장

토마토 0.5개

식빵 4장

마요네즈

글래드랩

 

STEP 1. 오이 1개를 얇게 썬 후, 소금 한 꼬집에 잘 버무려주세요.

소금에 절인 상태로 15분 이상 실온에 놔둬주세요. 오이물이 생길텐데 꼭 짜주면 완벽한 샌드위치 재료가 됩니다. 강판은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입한건데 쓰임이 많고 좋더라구요:)

 

STEP 2. 참치 1캔, 절여놓은 오이 0.5개, 마요네즈 2스푼, 통후추와 버무려주세요.

참치캔 내 기름은 버려주시고, 뜨거운 물에 한 번 걸러주시면 좀 더 깔끔한 맛을 낼 수 있어요. 마요네즈도 기름이기 때문에 참치기름과 함께 섞이면 느끼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마요네즈는 기호에 맞게 조금씩 넣어서 맛보시면서 조절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절인 오이 같은 경우, 물기를 꼭 짜주셔야 샌드위치 소가 형태가 잘 유지되니까 유의하세요.

 

STEP 3. 식빵 토스트를 만들어주세요.

저는 발뮤다에 3분 돌렸는데, 토스트기가 없으신 분들은 후라이팬에 식빵 한 면을 익혀주세요.

 

STEP 4. 글래드랩 위에 식빵, 로메인 2장, 토마토 4장, 참치마요 소 순서로 잘 쌓아주세요. 

과정에 기재는 안했지만 로메인상추와 토마토는 미리 세척 후 준비해주세요. 보통 샌드위치를 만들때 식빵 안쪽에 버터나 머스타드나 마요네즈를 바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는 참치마요만으로 칼로리가 충분하다고 생각되어...마지막 양심이라도 지키고자 바르지 않았어요 끄흑. 하지만 맛이 싱겁다고나 아쉬운건 전혀 없었습니다! 

두께 비교를 위하여 손과 함께 찍어봤어요. 글래드랩과 함께이니 랩핑이 전혀 두렵지 않아요>_<

 

STEP 5. 글래드랩에 동서남북 순서로 잘 접어서 랩핑을 해주세요.

랩 사이즈를 너무 작게 잡았나...샌드위치 한 면이 아예 랩핑이 불가해서 다시 랩을 찢었습니다ㅠㅠ 내 아까운 글래드랩ㅠㅠ여러분은 저 같은 실수 마시고 꼭 넉넉하게 랩 사이즈 가늠해서 자르세요?

완성된 참치마요 샌드위치!

글래드랩 덕분에 역시 두껍게 만들어도 전혀 걱정 없어요. 저는 아삭한 야채를 좋아해서 토마토랑 로메인을 좀 더 많이 넣어봤어요. 참치마요 소와 함께 어우러지니 풍성한 맛이 나서 맛있더라고요.

 

 

저는 입맛 없을때 마요네즈가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입맛이 살아나고 행복해지더라고요. 오랜만에 만들어본 참치마요 샌드위치였는데 간편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특히 여름에는 불요리하면 더워서 지치는데, 샌드위치는 그럴 일이 없어서 좋은거 같아요. 여러분도 오늘 하루 참치마요 샌드위치 해 드시는건 어떠세요?

 

 

728x90